한국은행의 기준금리가 역대 최저의 수치를 가르키는 가운데 예금금리는 실지로 0%대로 진입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. 이렇게 되면 시장금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포지션에 따라 장단점이 발생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오늘은 대출원리금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. 보통 융자 상품을 이용하게 되면 기간 및 금리의 조건을 정해 금액을 상환하게 됩니다. 이 때 원금과 이자를 합한 원리금을 매달 납부하게 되는데 융자를 실행하기 전에 미리 확인 후 계획을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.
대출원리금계산기는 원리금 균등상환 또는 원금 균등상환, 원금 만기일시상환의 조건에 따라 다르게 계산되며 이자와 상환원금, 대출잔액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편리하세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그러면 이를 사용해 보기 위해 인터넷 검색창을 이용하여 KB국민은행을 조회 후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겠습니다. 사이트 위의 메뉴에 보면 자산관리라는 것이 보일텐데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보겠습니다.
아래와 같이 자산관리에 관한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화면 오른쪽에 보면 계산기 형태의 모양이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이를 클릭해 주세요.
금융계산기 항목을 확인할 수 있는데 대출원리금계산기는 대출 계산기 항목을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계산정보 입력 및 상환방법을 선택한 뒤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. 그리고 상환일 기준 잔금확인 버튼을 누르면 원리금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
1천만원이라는 금액을 36개월로 4.5%의 금리로 진행한다는 가정하에 계산해 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대출원리금계산기 사용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았는데 최근들어 금리가 오르는 추세이기 때문에 융자 상품을 이용하려면 최대한 저금리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.